• 2024.01 AI 디지털 휴먼 인터페이스의 상호작용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- AI은행원의 키오스크와 디지털데스크 인터페이스 중심 (박성숙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]
  • 2023.12 스마트조명시스템 기반 범죄예방 디자인 방안 연구 - 금남로 공원 개선사례 중심으로 (이정민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3.12 고객경험(CX) 확장을 위한 효과적인 콜라보레이션 활용 연구 - 럭셔리 패션브랜드의 가방을 중심으로 (송정민, 강태임*)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3.10 게이미케이션을 적용한 미디어 디자인 교육과정 연구 - 사용자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 디자인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(박성숙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]
  • 2023.09 스마트 폴의 지속가능성 분석을 위한 평가모형 연구- 서울시 동작구 차도형 스마트 폴 사례를 중심으로 (이정민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3.06 고객경험(CX) 확장을 위한 향수 시향지(試香紙) 디자인에 관한 연구(송정민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3.0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을 위한 챗GPT 사용자 경험(UX) 디자인 평가 중심으로 (안무정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3.06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UX 디자인 연구- 사이버대학교 웹 사이트를 중심으로 (한지아, 강태임*) [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2.12 현상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 특성 연구 - 시노그라피(Scenography)를 중심으로 (권지현, 강태임*) [상품문화디자인학회]
  • 2022.12 ESG 경영 공시 채널 홍보를 위한 가상 인플루언서 연구 - 가상 인플루언서 와이티와 로지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(안무정, 강태임*) [상품문화디자인학회]
  • 2022.12 공감요인 분석을 통한 모바일 UI/UX디자인 컨설팅 프로세스 개선 연구 (이기훈, 강태임*) [상품문화디자인학회]
  • 2022.12 효과적인 모바일 학습을 위한 UX 디자인 연구 -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강의를 중심으로 (한지아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2.09 공리적 설계 관점에서 본 디자인 소스 사이트의 검색 필터 서비스 UI연구 (이기훈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2.08 인터랙티브한 실감콘텐츠의 유형별 특성 연구-국립중앙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(이지은, 강태임*) [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]
  • 2022.06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스케이프 디자인 특성연구-국내 향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(권지현, 강태임*)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1.12 증강현실(AR)기반 게이미피케이션(Gamifacation) 콘텐츠 사례분석 (김경선, 강태임*) [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] 
  • 2021.12 유튜브 콘텐츠 섬네일의 시각적 표현이 이용자들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(문상호, 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1.12 사용자경험 확장을 위한 온라인전시 유형에 관한 연구 -국립중앙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(이지은, 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1.12 장수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뉴트로 패키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- 편의점 수제맥주 중심으로 (유은주, 강태임*) 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1.12 홈쇼핑 방송 그래픽 표현이 브랜드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- 지각된 명품 브랜드 연상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(이승재, 강태임*) 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1.06 증강현실을 적용한 미용 어플리케이션 사용성 평가 요소 분석-헤어스타일 시뮬레이터를 중심으로 (김경선,강태임*)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1.06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고거래 모바일 플랫폼-UI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연구 (엄은영,강태임*)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21.06 TV 홈쇼핑 문자그래픽의 시각적 위계에 관한 연구 (이승재,강태임*)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21.06 온라인몰 신유통 확장 아이덴티티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-모바일 웹 식료품 구매 중심으로-(유은주,강태임*) -한국디자인문화학회
  • 2020.12 효과적인 COVID19 정보 제공을 위한 모바일 웹 UI 디자인 연구 -국내외 모바일 웹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-(엄은영,강태임*) -한국디자인문화학회
  • 2020.12 멀티미디어 실습 온라인강의 학습참여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 구성요소 분석(강재신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9.12 공공장소의 디지털 키오스크 인터랙션 비교 연구(문상호,강태임*)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19.12 기독교 단행본 북디자인의 평가 기준 및 개선에 관한 연구 -시조사 리커버 북디자인 사례를 중심으로(정금순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9.10 소셜VR플랫폼의 사용성 분석 -아바타, 환경, 상호작용 및 소통을 중심으로(강재신,강태임*) [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]
  • 2019.06 종이책의 장점을 활용한 파라텍스트 사례 분석 -종이책 제작 방법을 중심으로(정금순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8.12 아날로그 그림책의 인터랙티브 요소 연구(정지영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8.12 디자인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한 가치요인 분석(이세리,강태임*) 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18.09 디자인 공유 플랫폼 유형 및 사례 분석(이세리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8.03 체험형 환경교육을 위한 보드게임 디자인 연구- 보드게임 디자인 가이드라인 분석을 중심으로(서용일,강태임*) 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17.12 환경교육을위한 스토리두잉 체험디자인에 관한 연구-2017 에브리데이 얼스데이 페스티벌워크샵 사례를 중심으로(서용일,강태임*) 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7.05 모바일 앱 사이트의 컬러 분석 - 스마트앱어워드의 쇼핑몰 앱 대상작을 중심으로 [한국색채학회]
  • 2016.08 시각적 표현 요소로 분석한 인터랙션 디자인에 관한 연구- 모바일 웹 인터랙션 사례를 중심으로 [한국색채학회]
  • 2015.12 A research on Interactive Design Approaches of Editorial Design-Focusing on the Design of Cipe Pineles [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]
  • 2015.03 브랜드 확장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유형 연구 [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]
  • 2014.12 전시 디자인의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유형 분석 [한국디자인지식학회]
  • 2014.04 Interaction Design Education in the Information Technology Age-Focused on the Visual Expression of Interactive Multimedia Design Curriculum [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]
  • 2014.01 포스터 광고디자인의 스타일과 특징에 대한 분석-정치적 프로파간다와 사회적 시위 포스터를 중심으로 [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]
  • 2013.06 시각 커뮤니케이션 요소로 분석한 모션그래픽 광고 사례연구 [한국디자인지식학회]
  • 2013.12 인터랙티브 접근 방법으로 분석한 웹 광고 사례에 관한 연구-바이럴 마케팅이 성공한 웹 광고 사례를 중심으로 [한국디자인지식학회]
  • 2012.06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사례연구를 통한 평가지표 도출에 관한 연구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1.09 컴퓨터 그래픽을 포함하는 디자인 어워드의 작품 평가 기준에 관한 연구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1.06 A Literature Review on Designers' Responsibilities and Role Management from the Perspective of Graphic Design-Focus on Credit, Learning, and Evaluation Systems of Design [한국디자인지식학회]
  • 2010.12 디지털 멀티미디어에서 그래픽영역의 시각적 표현 사례 분석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0.09 디자인 경영의 역할을 기반으로 한 웹사이트 운영 사례 연구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
  • 2010.05 디자인 정글의 성공적인 웹진 운영 전략 연구-경영, 디자인, 콘텐츠 전략을 중심으로 [한국디자인학회]